반응형

2021.03.17 업데이트

글을 쓴 뒤 2년이 지난 21년 3월 이 버그가 다시 생긴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아래서 설명드리는 카나리아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나리아에서는 버그가 없습니다!!

 

갑자기 구글 크롬에서 쓸 데 없는 기능을 추가하면서 업데이트하는 바람에 한글 타자가 제대로 쳐지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먼저 이 에러가 생긴 이유는 구글에서 업데이트 하는 바람에 한글은 제대로 고려하지 않고, 혹은 사용자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조사하지 않고 업데이트를 해서 생겨난 오류인 것 같습니다.

 

+추가

이 오류 뿐만 아니라 저한테만 이러나는 현상인 줄 알아서 포스팅 안하려고 했으나 확인해보니 노란색으로 밑줄이 쳐지고, 지웠던 글들이 다시 복사 되어서 자동으로 입력되는 현상도 이러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꼭 지우지 않아도 앞에 적었던 글들이 복사되기도 하구요. 또 네이버, 구글 창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라 커서가 있는 곳 어디에서나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블로그 글 작성할 때도 이런 현상이 일어나서 아래와 같은 해결방법으로 해결하고 사용 중입니다. 아무쪼록 구글은 빠른 시일 내에 이 오류현상을 수정해야할 것 같네요.

 

이 문제를 직접적으로 고치는 방법은 없으나 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해결방법 정도는 있습니다.

 

1. 크롬 개발자 버전, 카나리아 버전을 사용한다.

현재 크롬 버전은 75.0.3770.100버전입니다.

그리고 문제는 75.0.3770.80버전부터 발생했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 정식 구글 크롬 버전은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개발자 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_ALL/chrome/canary/

 

Chrome 카나리아

개발자용 나이틀리 빌드

www.google.com

먼저 위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Chrome 카나리아 다운로드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개발자용 카나리아 버전은 현재 공식 빌드보다 더 최신의 버전입니다. 거의 매일 패치가 이루어지고 일반 크롬과는 달리 노란색의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카나리아 새가 노란색이여서 노란색인겁니다. 옛날에 광부가 탄광에 들어가기 전에 카나리아 새를 안에 들여보내서 독가스가 없는지 확인했다고 합니다. 돌아오면 독가스가 없는 것이고 못돌아오면 독가스가 있는 것으로 판단.) 속도는 일반버전보다 2~3배 빠르고, 안정적이지는 못하며 충돌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급하신 분들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한다.

 

전 세계 브라우저 사용 순위 입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50%를 넘으면서 가장 많은 사용량을 자랑했고, 그 다음으로는 사파리, UC 브라우저, 파이어 폭스, 오페라의 순서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UC 브라우저보다는, 제가 추천 드리고 싶은 것은 사파리나 파이어폭스,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여담으로 이런 문제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작성하다가 너무 느리고 답답해서 구글 크롬으로 넘어왔습니다.. 이런 문제를 감안하고서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도저히 사용 못하겠네요..)

 

이렇게 두 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클릭은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