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면허 학원 너무 비싸지 않나요?

 

20살 21살에 따시는 분들이 많은데 돈 70, 80만원 나가는 게 감당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가격대가 너무 높게 형성 되어 있어서 저는 절대 이 돈 주고 운전을 배울 수 없었고, 배우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이정도면 강남역 해커스에서 두 과목정도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가격인데, 면허따는데 80만원?? 아무튼 제 생각과 달리 너무 비싸서 독학으로 했습니다.

 

저는 강남 운전 면허 시험장에서 한 시간 교육, 필기시험, 기능시험, 도로주행까지 모두 봤습니다. 

 

그럼 이제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팁, 그리고 솔직한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절대 80만원 주고 학원 다닐 시험이 아니다.

핸들을 왼쪽으로 꺾고 엑셀을 밟으면 차가 왼쪽으로 갈까요, 아니면 오른쪽으로 갈까요?

왼쪽으로 가겠죠? 이 정도만 알아도 제 생각엔 그냥 독학으로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나머지는 모두 운전을 잘하는 지인한테 팁으로 배우고, 유튜브에 좋은 선생님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유튜브를 통해서 학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운전하는 것이 무섭다, 운전에 대한 감을 전혀 못 잡겠다, 꼭 면허학원에서 배우고 싶다 등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 분들은 운전학원에서 배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운전이라는 것이 자칫 잘못 배우거나, 실수하면 돈이 깨지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 과거에 운전 게임을 많이 해서 그런지 운전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이 있어서 그렇게 어렵지 않고, 부담없이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남 운전면허 시험장(삼성역 위치)

2. 도로주행은 난이도가 있다.

저는 삼성역 근처에 위치한 강남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시험을 봤는데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시골에서 자란 저에게 처음보는 신호등부터 차량도 많았고, 제가 잘 알지 못하는 길로 가다 보니 좀 고생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시골이고, 자기가 잘 아는 동네에서 시험 보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도로주행에는 난이도가 있다고 느꼈고 도로주행  코스를 잘 선택해서 시험 보시기 바랍니다.(예를 들어 노원에서 시험, 강남에서 시험 이런 것은 선택할 수 있지만 노원a, 노원b, 노원c, 노원d코스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은 선택이 불가능하고 기계가 랜덤으로 선택해 줍니다.) 도로주행 코스는 무조건 쉬운 동네로 고!

 

3.  시험장을 웬만하면 바꾸지 말자.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제 생각에는 시험장을 계속 바꾸다보면 계속 새로운 시험장 코스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바꾸지 말고 한 시험장에서 계속 시험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필기시험은 앱으로 공부

과거에는 필기시험 문제집을 구매해서 풀어보고 가야했으나 이제는 그냥 앱으로 몇 번 풀어보고 가서 시험보시면 됩니다. 문제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2,3일 시간 남으실 때 풀어보시고 가서 시험 보시면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학원가시는 분들은 이 시험은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필기시험에 대한 교육료는 절감해준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운전면허 팁을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클릭은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