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nclude <gl/glut.h>
#include <gl/glu.h>


GLfloat MyVertices[8][3] = { {-0.25,-0.25,0.25}, {-0.25,0.25,0.25}, {0.25,0.25,0.25},{0.25,-0.25,0.25}, {-0.25,-0.25,-0.25}, {-0.25,0.25,-0.25},{0.25,0.25,-0.25}, {0.25,-0.25,-0.25} };
GLfloat MyColors[8][3] = { {0.2,0.2,0.2}, {1.0,0.0,0.0}, {1.0, 1.0, 0.0}, {0.0,1.0,0.0},{0.0,0.0,1.0}, {1.0,0.0,1.0}, {1.0,1.0,1.0}, {0.0,1.0,1.0} };
GLubyte MyVertexList[24] = { 0,3,2,1, 3,7,6,2, 0,4,7,3, 1,2,6,5, 4,5,6,7, 0,1,5,4 };

void MyDisplay() {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FrontFace(GL_CCW); //vertex배열을 반시계방향으로 연결하겠다 : 표면
	// CCW는 counter clockwise로 반시계라는 것이다
	glEnable(GL_CULL_FACE);//카메라로부터 보이지 않는 면을 숨기겠다
	glEnable(GL_COLOR_ARRAY);//VertexArray기능 활성화 : 정점 색
	glEnable(GL_VERTEX_ARRAY); // VertexArray기능 활성화 : 정점 좌표
	glColorPointer(3, GL_FLOAT, 0, MyColors);//Vertex의 색상을 지정한 변수명 MyColors제시
	glVertexPointer(3, GL_FLOAT, 0, MyVertices);//Vertex의 좌표를 지정한 변수명 MyVertices제시
	glMatrixMode(GL_MODELVIEW);
	glLoadIdentity();
	glRotatef(30.0, 1.0, 1.0, 1.0);//벡터 (1,1,1)을 회전축으로 하여 반시계방향으로 30도 회전
	for (GLint i = 0; i < 6; i++) {
		glDrawElements(GL_POLYGON, 4, GL_UNSIGNED_BYTE, &MyVertexList[4 * i]);//정육면체 화면에 그리기
	}
	glFlus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RGB);
	glutInitWindowSize(500, 500);
	glutCreateWindow("3dCUBE");
	glutDisplayFunc(MyDisplay);
	glutMainLoop();
	return 0;
	return 0;
}

자세한 설명은 주석에 있습니다.

 

결과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