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로운 언어를 배우려고 할 때 이 언어가 얼마나 사용되는지, 최근에 얼마나 사용되었는지 궁금하다면 제가 추천해드리는 사이트에서 한 번 확인해보세요.

 

위 사진은 2020년 7월 기준의 프로그래밍 통계량입니다. 업데이트도 매달 해주는 것 같습니다. 놀랐던 것은 파이썬이 말로만 많이 쓰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통계량이 높을 줄 몰랐습니다. 3위라니.. 파이썬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네요.

 

이렇게 그래프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언어 순위는 50위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50위는 Fortran이네요. 51위부터 100위도 제공하기는 하는데 비율 순서대로 제공하지 않고 한 번에 알파벳순으로 나열하여서 제공합니다.

 

5년 단위의 통계량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C언와 Java가 1위를 다투고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1년동안 가장 많은 통계량 상승을 보여준 언어에게 별표를 주고 있는데 여기서도 무려 파이썬이 세 번 상을 받았네요. 

 

마지막으로 사이트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www.tiobe.com/tiobe-index//

 

index | TIOBE - The Software Quality Company

TIOBE Index for July 2020 July Headline: All time high for the R programming language The statistical programming language R has set a new record by moving from position 9 to position 8 this month. Some time ago it seemed like Python had won the battle of

www.tiobe.com

 

반응형

+ Recent posts